공지사항

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.

코로나19와 함께하는 마음건강 지키는 7가지 수칙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 조회1,876회 작성일 20-11-26 15:07

본문

마음 건강수칙’은,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에서 

심리적 안정을 찾고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행동 요령​입니다. (웹) 마음건강 7가지 수칙.png


 

‘마음 건강수칙’의 7가지 행동 요령은 다음과 같다.

 ① 코로나19 방역으로 인해 변화된 일상을 받아들인다. 우울, 불안감을 느끼는 것이 비정상적인 감정이 아니라 환경에 적응하기 위한 정상적인 과정임을 인지한다.
 ② 너무 많은 정보나 불확실한 뉴스는 불안과 스트레스를 가중시키니 지나친 걱정은 NO! 정확한 정보에 귀를 기울이고 방역지침을 잘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.
 ③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생활을 유지하여 몸과 마음의 면역력을 높인다. 특히 일정한 시간에 잠을 자고 깨는 것이 정신건강을 지키는 데 중요하다.
 ④ 취미나 여가시간을 가져본다. 재충전을 통해 마음의 즐거움을 얻고, 힘든 상황이 왔을 때 극복할 수 있는 에너지를 축적할 수 있다.
 ⑤ 걷기 등 적당한 신체활동을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을 함께 지킨다. 마스크 사용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외부에서 신체활동도 가능하다.
 ⑥ 자주 만나지 못해도 전화, 전자우편(이메일) 등을 활용하여 가족이나 친구 등 주변 사람들과 소통을 이어간다. 
     함께 마음을 나누는 것은 코로나19로 인한 우울감을 줄이고 심리적 지지를 얻는 데 중요하다. 
 ⑦ 힘들면 혼자 이겨내려고 하지 말고 심리상담 직통전화(핫라인) (1577-0199)을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. 

     ‘정신건강자가검진’, ‘마음프로그램’, ‘마성의 토닥토닥’ 등 모바일 응용프로그램(앱)을 통해서도 쉽고 간편하게 자신의 마음 건강 상태를 확인해보고 정보를 얻을 수 있다.

 

센터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
  • 전남 곡성군 곡성읍 곡성로 854 곡성군보건의료원 별동 2층
  • T061-363-9917 F061-363-9916 Egsmental0801@daum.net

Copyright © 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. All rights reserved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