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도자료

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의 보도자료입니다.

곡성군, 유관기관 합동 ‘자살 예방회의’ 개최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8회 작성일 26-06-18 09:51

본문

곡성군, 유관기관 합동 ‘자살 예방회의’ 개최


자살 긴급대응 체계 점검 등 관계기관 협력체계 강화

곡성군이 지난 26일 자살 고위험군에 대한 신속한 대응과 지역사회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‘
제1차 자살예방회의’를 개최했다.

이번 회의에는 곡성군수 권한대행 정창모 부군수를 비롯해 곡성군 군민활력과, 정신건강복지센터, 
경찰서, 소방서 관계자 등이 참석해 지역 내 자살 예방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.

특히 이번 회의는 지난 2025년 9월 12일 관계 부처 합동으로 발표된 ‘2025 국가 자살예방 전략’에 따라 
▲자살 시도자 발생 및 대응 현황 공유 ▲자살 긴급대응 체계 점검 ▲자살예방 관계부서 협력 방안 마련 등을 
주요 안건으로 다뤘다.
특히 참석자들은 자살 시도자 발생 시 경찰·소방·정신건강복지센터 간 신속한 정보 연계와 초기 대응의 중요성에 공감하고, 
고위험군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와 사후관리 체계를 강화하기로 의견을 모았다.

또 응급상황 발생 시 기관별 역할과 대응 절차를 재점검하며,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협력체계 구축 방안에 대해 
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.

군 관계자는 “복지, 경찰, 소방 등 관계기관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자살 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굴하고, 
위기 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달라”고 당부했다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센터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
  • 전남 곡성군 곡성읍 곡성로 854 곡성군보건의료원 별동 2층
  • T061-363-9917 F061-363-9916 Egsmental0801@daum.net

Copyright © 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. All rights reserved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