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도자료

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의 보도자료입니다.

곡성군, 소방관·현장 대응 인력을 위한 ‘마음 쉼 캠프’진행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17회 작성일 23-10-23 15:58

본문

곡성군, 소방관·현장 대응 인력을 위한 ‘마음 쉼 캠프’진행

곡성군(군수 이상철)이 지난 17일부터 1박 2일간 원광대학교 장흥통합 의료병원과 장흥군 우드랜드에서 소방관 및 현장 대응 인력을 위한 4회차 심리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.
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소방관 및 현장 대응 인력의 업무소진과 관련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, 인력들의 정신건강을 보호하는 목적으로 기획됐다.
곡성군은 원광대학교 장흥 통합의료병원, 장흥군 우드랜드 시설, 전문가팀의 협력 아래 '마음 쉼 캠프'라는 이름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.

참가자들은 뜸치료, 약족, 온열테라피, 침 치료와 같은 통합의학치료를 받았다.
또한 이들의 스트레스와 건강 상태를 파악하기 위한 동맥경화검사, 스트레스검사, 맥파검사, 그리고 불안 및 우울 검사 등도 진행됐다.
이 외에도 참가자들은 싱잉볼요가, 레진아트, 차훈명상과 함께하는 힐링 편백숲 산책, 경옥환 제작과 같은 다양한 체험을 하기도 했다.

프로그램 참여자는 “바쁜 일상을 잠시 벗어나 자연 속에서 체험하면서 마음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뜻깊었다”고 말했다.
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윤현주 센터장은 “이번 쉼 캠프를 통해 곡성군 현장정신응급대응 및 현장대응인력들의 업무 소진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. 앞으로도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곡성군민의 정신건강 향상에 이바지하겠다”고 말했다.

심리지원 프로그램은 정신 응급 대응 및 현장 대응 인력을 대상으로 지난 4월, 5월, 10월 초에도 진행된 바 있다.
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질환 상담, 우울 선별검사, 주간 재활프로그램, 코로나 극복 심리지원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.
정신건강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에 대한 문의는 전화(061-363-9917) 또는 온라인 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(www.gsgmind.or.kr)에서 확인하면 된다.

프레스뉴스, gbs방송국, 미디어투데이, 세계타임즈, 더코리아, 일등방송, 아침신문, 데일리한국, 케이에스피뉴스, 위클리오늘, 내외일보, 미디어이슈, 경인투데이뉴스, 호남타임즈, 위키트리, K채널, 곡성투데이, 선경일보, 광남일보, 아시아투데이, 중도일보, 광주인, 담양곡성타임즈, 전남매일

[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23-10-23 15:59:55 사업홍보에서 이동 됨]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센터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
  • 전남 곡성군 곡성읍 곡성로 854 곡성군보건의료원 별동 2층
  • T061-363-9917 F061-363-9916 Egsmental0801@daum.net

Copyright © 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. All rights reserved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