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도자료

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의 보도자료입니다.

곡성군 '마음건강 프로그램' 운영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51회 작성일 23-08-23 15:15

본문


곡성군(군수 이상철)은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8일까지 삼기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‘건강한 마음이 자라다’ 마음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.

 
‘건강한 마음이 자라다’ 마음건강 프로그램은 아동·청소년의 정신건강 예방 및 정신건강 강화로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성장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.
 
‘건강한 마음이 자라다’ 프로그램은 총 5회기에 걸쳐 진행됐다. 첫 회기에는 서로의 차이를 존중하고 협력하는 공동체 이야기를 나눴다. 두 번째 회기에서는 자존감을 높이며 타인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. 세 번째와 네 번째 회기는 감정의 표현과 조절에 관한 내용을 다뤘다. 마지막 다섯 번째 회기에서는 갈등의 의미를 이해하고 그 해결 방안에 대해 깊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.
 
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 A양은 “5회에 걸친 수업을 통해 자존감이 많이 향상됐고, 내 감정에 좀 더 솔직해질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.”고 말했다.
 
삼기초등학교 돌봄전담사 B씨는 “이번 프로그램이 또래 간의 유대감 형성과 사회성 증진에 도움이 되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.”고 말했다.
  
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아동·청소년의 정신건강 문제 예방 및 건강한 성장을 위해 종합심리검사비 지원, 마음건강 상담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. 정신건강 관련 문의 사항은 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상담전화, 정신건강위기상담전화 등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.

이코노믹포스트, 내외일보, 한성일보, gbs방송국, 더코리아, 미디어투데이, 케이에스피뉴스,  아침신문, 미디어이슈, 톡톡뉴스, 위키트리, k채널, 중도일보, NSP통신, 프레스뉴스, 뉴스워커, 시민의소리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센터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
  • 전남 곡성군 곡성읍 곡성로 854 곡성군보건의료원 별동 2층
  • T061-363-9917 F061-363-9916 Egsmental0801@daum.net

Copyright © 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. All rights reserved.